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후기 토익스피킹&OPIc 공부비법, 성공후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

토익스피킹 수기

슈슉 | 조회 11811 | 추천 12
  • 2010.06.08
  • 글꼴
  • 확대
  • 축소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영절하 팬이었던 엄마의 권유로 알파벳도 모른 채 영어 테이프 듣기와 따라 하기를 했다. 하지만 그때는 토스가 생기기 전이어서 영절하에 맞는 학원이 없었다. 그래서 가장 영절하방식과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학원을 다녔는데 개인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다. 그러던 중 토스 전단지를 보게 되었다.


 


처음 movie를 들을 때는 너무 빨라서 적응하기 어려웠지만, 몇 달 사이에 자막 없이 영화를 봐도 웃을 수 있는 정도가 되었다. 처음엔 선생님의 영어를 알아듣지 못해서 눈 마주치는 게 싫었던 내가 신기할 정도이다.


 


토스를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건 칭찬이었다. 잘하지 못하더라도 노력을 하여 나아지면 선생님은 빼놓지 않고 칭찬을 해 주셨다. 그것이 내가 처음에는 헤맸어도 나중에는 숙제를 열심히 하게 된 계기였던 것 같다.


 


또, 영화와 DVD로 재미있게 수업을 하면서도 다양하게 영어 실력이 쌓여가는 것이 좋았다. 영화를 보면서도 그냥 보는 것이 아니라, 영화에 나온 사람들의 말을 따라하면서 내 듣기 실력과 말하기, 자신감이 늘어갔다. 문법은 외우지 않아도 Pattern Practice로 자연스레 익혀지고, 단어도 학교에서 외울 땐, 그 때만 기억이 나고 금방 잊어버렸는데, 토스에서는 영영사전으로 찾고 큰 소리로 읽는 것만으로도 기억에 오래 남아 어디든 금방 쓸 수 있어 신기했다. 어떤 때는 영어로 말하고 싶어져 외국인만 보면 영화에서 듣거나 본 상황에 맞는 영어가 저절로 입에서 튀어나왔다.


 


토스를 다니면서 가장 걱정했던 건 학교 공부였다. 특성상 보충이 잘 안 되는 토스는 매번 시험 볼 때 마다 빠져야 한다는 게 마음에 걸렸다. 그래서 최대한 빠지는 수를 줄여서 시험 당일과 그 전날만 빠졌다. 그러다 보니 토스숙제를 하느라고 공부에 집중이 안 되는 것 같아서 고민이 많았지만, 토스를 꾸준히 하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믿고 다녔다. 영어 듣기 평가에선 토스수업에 비해 듣기 문제가 너무 느리고 쉽게 느껴졌다. 학교 시험을 볼 때도 따로 문제집을 많이 풀지 않고 토스 방식대로 본문을 여러 번 읽으면서 뜻을 이해하려 노력했다. 문법은 교과서의 본문에 나오는 예문으로 익혔다. 지문은 평소 토스에서 하던 미미킹덕분에 빨리 읽으면서 뜻을 파악할 수 있었다. 모르는 단어도 금방 유추해 낼 수 있었고, 헷갈리는 문법을 묻는 문제는 여러 번 읽어보고 가장 입에 익은 자연스러운 문장을 고르면 답이었다. 이렇게 토스방식으로 공부를 했는데도 성적이 잘 나왔다.


 


인천국제고에 입학한 지금, 이제 시작이라 아직 모르는 것도 많고 새로운 아이들을 만나는 것에 많이 떨린다. 하지만 고등학교에서 영어로 된 원서를 읽거나, 영어로 하는 수업에 참가할 때 토스에서 했던 듣기와 말하기가 바탕이 되어서 금방 수업에 적응할 것 같다. 토스덕분에 이번 입학 전 숙제로 내준 원서를 읽을 때도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하지만 포스트 과정을 가기 전에 고등학교를 가게 되어 토스를 더 다니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

토익스피킹,토익스피킹책,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토스독학,토스레벨6,토스레벨7,토스시험일정,토스MP3,토스공부,토익스피킹후기
287개(11/10페이지)
스피킹&오픽 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오픽,오픽인강,오픽책,오픽IM2,오픽IH,OPIC,오픽시험,오픽독학,오픽MP3,오픽공부,오픽시험일정,오픽등급,오픽후기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