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후기 토익스피킹&OPIc 공부비법, 성공후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TOEIC speaking test 수기.

TST | 조회 8341 | 추천 16
  • 2010.05.07
  • 글꼴
  • 확대
  • 축소

저는 TOEIC Speaking Test에 응시한 이정익입니다. 일찍이 스피킹 테스트가 회사의 영어면접과 관련하여 중요하며, 대부분의 대기업이 각각의 회사에 맞는 스피킹 테스트를 도입하였다는것을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비싼 응시료로 인해서 응시를 망설이다가, 영어공부 후 한국에 돌아오자마자 가장 빠른 응시일을 찾던 중 시험 3일 전에 이번 22회 스피킹 테스트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어떤식으로 시험이 진행되는지 알기 위하여 친구로부터 받은 제1회 TOEIC S&W배포 CD를 이용하였습니다. 처음에 스피킹 시험에 관한 형식을 봤을 때는 약간 당황스럽기도 하였습니다. 처음 보는 문제 형식이었기 때문에 적응을 하기위해서 3~4번 반복하여 숙달하였습니다. 무작정 어떤 방식으로 시험이 이루어지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시험을 쳤다가는 당황스러운 상황이 벌어질 것입니다.



시험치기 전에는 긴장을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스피킹시험에서 컨디션관리의 중요성을 알고있었기 때문에 긴장을 풀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험을 시작하니까 살짝 긴장이되더군요.



파트 1~2는 리딩파트인데, 답변 준비시간에 단어 체크와 자신의 취약한 발음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장을 읽기에는 충분한 시간임으로 당황하지말고 침착하게 발음과 억양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파트 3는 개인적으로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였습니다. 솔직히 그림은 우리가 토익 파트1에서 본 것과 같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림을 조리있게 묘사하기 위해서는 재치와 순발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는 평소에 어떤 방식으로 설명을 할지 연습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파트4~6는 듣고 질문에 답하는 문제인데, 생각보다 질문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질문을 듣고 설명하던 도중에 질문의 초점을 놓쳤습니다. 그러므로 질문을 들은 후에 가장 먼저 질문의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답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파트7~9 또한 침착하게 풀어나간다면 어렵지 않은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먼저 제공된 자료를 분석하는 것이 가장중요한데, 분석과 동시에 어떤 질문을 할 것인지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토익RC파트 7에 도표문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답변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잘 고려하여야 할 것입니다.



파트 10 또한 파트 3,11과 함께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이 문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크립트가 주어지지않기 때문에 내용을 듣고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만 알고있다면, 개인적인 입장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틀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전화통화이기 때문에 전화통화상의 상담에 대한 연습도 해둔다면 좀더 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 파트 11역시 쉽지 않은 질문이었습니다. 한가지 문제를 주고 동의하는지 반대하는지, 만약 그렇다면 왜 그런지를 답변하는 문제인데 이 문제의 답변은 약간의 형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글을 쓸 때 주제, 서론,본론,결론이 필요하듯이 이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도 자신의 주장을 제시하고 서론, 본론, 결론을 고려하여 답변한다면 짜임새 있는 답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스피킹 시험을 쳐본 개인적인 입장은 문제는 어렵지는 않았지만 답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시험을 치고 나온 후 생각해보니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좀 더 잘 할 수 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사전에 시험에 대하여 준비를 하여 침착하고 순발력있게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이 Speaking Test의 핵심 포인트라 생각합니다. S&W Test 는 앞으로 많은 곳에서 활용될 것이라 생각하며, 문제도 점점 까다로워 질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스피킹과 작문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287개(12/10페이지)
스피킹&오픽 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스 mp3 무료배포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