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

[텝스완전정복] Carbon Copy

권진연 | 조회 5864 | 추천 9
  • 2007.10.22
  • 글꼴
  • 확대
  • 축소


 


 


여러분 안녕하세요. 텝스 LC 강사 권진연입니다. ^O^


한주가 휘리릭~ 지나가고, 다시  한 주를 맞이하는 월요일이 찾아왔네요. 지난 한 주는 알차게 보내셨나요? 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 합니다.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 또 다른  한 주 힘차게 출발해 봅시다. *^__^*


 


Carbon Copy


 


오늘은 carbon copy 라는 표현에 대해 한번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복사본, 복사하다’ 를 뜻하는 Carbon copy라는 용어는 ‘carbonated paper’ 에서 파생이 되었습니다. ‘Carbonated paper’는 주로 손이나 타자기로 친 문서의 복사본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얇은 까만색 복사용지인데, 원래는 앞을 못 보는 사람들이 펜이나 잉크를 사용하지 않고도 글을 쓸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 개발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사용되고 있으니 종종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자 그럼, 텝스에서 가끔 접할 수 있는 다음 문장의 의미를 한 번 생각해 볼까요?


 


  Tom is the carbon copy of his father’” 탐은 그의 아버지를 복사지로 베껴 놓은 것과 같다. 탐은 그의 아버지를 꼭 닮았다. 붕어빵이다. 라는 뜻이죠.


 


Carbon Copy는 약자로 C.c. 로표기되며, e-mail 에서 주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메일 소프트웨어는 답장을 받는 사람 즉, primary recipient 외에 다른 주소(secondary address)로 메일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보낼 수 있게 하는 [C.c-참조] 의 기능이 있죠. 참고로 이메일의 [BCCs (Blind carbon-copies) –숨은 참조] 라는 기능은 다른 주소(secondary address)에 메일 복사본을 보내지만 메일을 받아보는 primary recipient 는 알지 못하게 숨기는 기능이랍니다.


 


http://www.HackersTEPS.com


 


**유사표현**


 


Tom really looks like his father.


 


= Tom really takes after his father.


 


= Tom resembles his father.


 


= Tom is a chip off the old block.


 


= Tom is the spitting image of his father.


 


= Tom is the picture of his father.


 


 

텝스,텝스점수보장반
103개(15/4페이지)
텝스전문가칼럼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텝스 수강신청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