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신
|
조회 2181
| 추천 0
- 2004.01.06
태클걸려고 그러는것은 아닙니다..ㅠ.ㅠ
죄송합니다만 부산갈매기님 문제들이 모두 토플에서 나온것 같군요
뭐 형태야 뭘 차이없이 같다고 하겠지만..
그래도 학문적 표현들이 많아서 토익에는..좀 그럼 즐토익!!
태클만 걸면 미안하니까..참고로 축약에 대하여!!
축약에는...부사절 축약과 관계대명사 축약이 아주 잘 쓰입니다.
축약을 배우기 전 상식은
주어를 당연히 알수 있거나 주절 주어와 같아야 생략이 가능하다는것니다.
상식적으로 알지도 못하는데 맘대로 생략하면 누가 알아 먹겠습니까?
부사절축약/형용사절(주격관계대명사)축약
부사절축약
■ 부사절축약이란 접속사와 주어를 생략하고 동사를 축약시켜 시간, 양보, 조건, 이유, 연속동작 등을 표현한다.
■ 부사절 축약과정 [ (@@@) <-- 가로안이 생략됨.]
접속사와 주어, be동사 이 3개가 생략됩니다.
일반동사만 일반동사에 ing 붙여줘서 축약됩니다.
단,접속사는 생략해도 당연히 무슨접속사가 있었는가를 알 수 있을 때입니다.
토익에서는 접속사를 생략안하고 출제가 다수 되더라구요!
토익에서는 부사절 축약에서 다음 3가지가 출제 됩니다.
접속사 + _______ <---- 밑줄자리에 현재분사,과거분사가 예문으로 출제됨.
일반동사ing <--- 즉, 현재분사 p.p <--- 과거분사 이 2개가 출제잘됨.
현재분사인가 과거분사인가 따지는것은 수동,능동,자동사,타동사로 출제됨.
다음은 도표입니다 축약전전, 축약후.....(괄호는 생략하는것들)
일반동사 일반동사+ing
be동사+p.p p.p
접속사 + 주어 +be동사+ing (접속사 + 주어)+(be동사)+ing
be동사+형용사 형용사
be동사+전치사구 전치사구
- 재강조합니다.
- 접속사 생략 가능 : 생략해도 의미가 명확할 때
- 주절의 주어와 동일할 때, 부사절 주어 생략
- 부사절의 시제보다 주절의 시제가 선행할 때는 having + p.p. 사용
* When Joan was released from captivity, he went into exile in Great Britain.
⇒ Released from captivity, Joan went into exile in Great Britain.
* After Joans Salk developed the polio vaccine, he retire.
⇒ After developing the polio vaccine, Jonas Salk retire.
■ Hackers Skill : 축약 부사절 문제는 원상복귀 시켜서 풀어라.
형용사절(관계대명사)축약
-상식?
왜 관계대명사를 형용사절이라 하는가?
-여러분들도 아실겁니다 명사를 수식하는것은 형용사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관계대명사, 관계대명사 노래부르면서 찾는게 무엇입니까? 바로 \'선행사\' 아닙니까?
선행사는 항상 명사(구)였죠!! 고로 관계사절자체가 선행사(명사)를 수식하니까
형용사절이라 합니다.
■ 관계대명사 축약절은 주격관계대명사를 생략하고 관계절의 동사를 축약시켜 선행사를
수식하는 형용사구(분사구문)를 만드는 것이다.
■ 형용사절 축약과정
토익에서는 주격관계대명사절 축약에서 다음 3가지가 출제 됩니다.
본주어 or 선행사 + _______ <---- 밑줄자리에 현재분사,과거분사가 예문으로 출제됨.
일반동사ing <--- 즉, 현재분사 p.p <--- 과거분사 이 2개가 출제 잘됨.
현재분사인가 과거분사인가 따지는것은 수동,능동,자동사,타동사로 출제됨.
다음은 도표입니다 축약전전, 축약후.....(괄호는 생략하는것들)
일반동사 일반동사+ing
be동사+p.p p.p
주격관계대명사 + be동사+ing (주격관계대명사 생략) + ing
* The homework which is given to freshmen is difficult.
⇒ The homework given to freshmen is difficult.
* There were researchers who studied many flowers.
⇒ There were researchers studying many flowers.
* Scree, which abounds in the Rocky Mountain, has its original in the ice ages.
⇒ Abounding in the Rocky Mountain, Scree has its original in the ice ages.
-\'해커스 토플 grammer\' 中 에서 발췌 정리...그림 이만!!!
죄송합니다만 부산갈매기님 문제들이 모두 토플에서 나온것 같군요
뭐 형태야 뭘 차이없이 같다고 하겠지만..
그래도 학문적 표현들이 많아서 토익에는..좀 그럼 즐토익!!
태클만 걸면 미안하니까..참고로 축약에 대하여!!
축약에는...부사절 축약과 관계대명사 축약이 아주 잘 쓰입니다.
축약을 배우기 전 상식은
주어를 당연히 알수 있거나 주절 주어와 같아야 생략이 가능하다는것니다.
상식적으로 알지도 못하는데 맘대로 생략하면 누가 알아 먹겠습니까?
부사절축약/형용사절(주격관계대명사)축약
부사절축약
■ 부사절축약이란 접속사와 주어를 생략하고 동사를 축약시켜 시간, 양보, 조건, 이유, 연속동작 등을 표현한다.
■ 부사절 축약과정 [ (@@@) <-- 가로안이 생략됨.]
접속사와 주어, be동사 이 3개가 생략됩니다.
일반동사만 일반동사에 ing 붙여줘서 축약됩니다.
단,접속사는 생략해도 당연히 무슨접속사가 있었는가를 알 수 있을 때입니다.
토익에서는 접속사를 생략안하고 출제가 다수 되더라구요!
토익에서는 부사절 축약에서 다음 3가지가 출제 됩니다.
접속사 + _______ <---- 밑줄자리에 현재분사,과거분사가 예문으로 출제됨.
일반동사ing <--- 즉, 현재분사 p.p <--- 과거분사 이 2개가 출제잘됨.
현재분사인가 과거분사인가 따지는것은 수동,능동,자동사,타동사로 출제됨.
다음은 도표입니다 축약전전, 축약후.....(괄호는 생략하는것들)
일반동사 일반동사+ing
be동사+p.p p.p
접속사 + 주어 +be동사+ing (접속사 + 주어)+(be동사)+ing
be동사+형용사 형용사
be동사+전치사구 전치사구
- 재강조합니다.
- 접속사 생략 가능 : 생략해도 의미가 명확할 때
- 주절의 주어와 동일할 때, 부사절 주어 생략
- 부사절의 시제보다 주절의 시제가 선행할 때는 having + p.p. 사용
* When Joan was released from captivity, he went into exile in Great Britain.
⇒ Released from captivity, Joan went into exile in Great Britain.
* After Joans Salk developed the polio vaccine, he retire.
⇒ After developing the polio vaccine, Jonas Salk retire.
■ Hackers Skill : 축약 부사절 문제는 원상복귀 시켜서 풀어라.
형용사절(관계대명사)축약
-상식?
왜 관계대명사를 형용사절이라 하는가?
-여러분들도 아실겁니다 명사를 수식하는것은 형용사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관계대명사, 관계대명사 노래부르면서 찾는게 무엇입니까? 바로 \'선행사\' 아닙니까?
선행사는 항상 명사(구)였죠!! 고로 관계사절자체가 선행사(명사)를 수식하니까
형용사절이라 합니다.
■ 관계대명사 축약절은 주격관계대명사를 생략하고 관계절의 동사를 축약시켜 선행사를
수식하는 형용사구(분사구문)를 만드는 것이다.
■ 형용사절 축약과정
토익에서는 주격관계대명사절 축약에서 다음 3가지가 출제 됩니다.
본주어 or 선행사 + _______ <---- 밑줄자리에 현재분사,과거분사가 예문으로 출제됨.
일반동사ing <--- 즉, 현재분사 p.p <--- 과거분사 이 2개가 출제 잘됨.
현재분사인가 과거분사인가 따지는것은 수동,능동,자동사,타동사로 출제됨.
다음은 도표입니다 축약전전, 축약후.....(괄호는 생략하는것들)
일반동사 일반동사+ing
be동사+p.p p.p
주격관계대명사 + be동사+ing (주격관계대명사 생략) + ing
* The homework which is given to freshmen is difficult.
⇒ The homework given to freshmen is difficult.
* There were researchers who studied many flowers.
⇒ There were researchers studying many flowers.
* Scree, which abounds in the Rocky Mountain, has its original in the ice ages.
⇒ Abounding in the Rocky Mountain, Scree has its original in the ice ages.
-\'해커스 토플 grammer\' 中 에서 발췌 정리...그림 이만!!!
댓글 0개
추천 0개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5272 | [문법] 한문장만.. 알려주세요^^; [2] | 배불뚝이 | 607 | |
5271 | [문법] 헷갈리는데 이것 좀 알려주세요!! [1] | 토익초보 | 581 | |
5270 | [문법] as far as와 as long as 의 차이점이 먼가요?? [5] | 토토마스 | 22670 | |
5269 | [문법] those, that ,these ,this 의 차이~ [2] | 이종학 | 2283 | |
5268 | [문법] 이 문제 좀 풀어주세요... [2] | 하늘높이 | 715 | |
5267 | [문법] 문제좀 풀어주세요.. [1] | 하늘높이 | 781 | |
5266 | [문법] 해석문제여^^ | gkdus29 | 753 | |
5265 | [문법] concerned에 관해서요 질문이요 [3] | 김영주 | 752 | |
5264 | [문법] part 6 한문제 해설 부탁드려요 [2] | 궁금이 | 815 | |
5263 | [문법] 질문입니다. [6] | 궁금 | 882 | |
5262 | [답변] test | test | 527 | |
5261 | [문법] 명사와 형용사의 문제..어렵네요.. [3] | 이경섭 | 789 | |
5260 | [문법] 자세한 답변부탁드립니다. [6] | 백~~ | 1000 | |
5259 | [답변] [re] 자세한 답변부탁드립니다. | 정.. | 737 | |
5258 | [답변] [re] 자세한 답변부탁드립니다. | 하기불패 | 750 | |
5257 | [문법] 알켜주세요!! 저도 정복해보고파요^^;; [5] | kelly | 930 | |
5256 | [답변] 2번에 한해서 [1] | 2222 | 1161 | |
5255 | [문법] 질문 몇개요.. | 거부욱 | 791 | |
5254 | [답변] [re] 질문 몇개요.. [1] | 정.. | 659 | |
5253 | [문법] 관계사 질문~!! [2] | 골드 | 805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