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비법노트 토익학습에 성공한 고수들의 비법이나 좋은 학습 방법을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토익 공부 좀 재미있게 하는 방법

재밌게 | 조회 14080 | 추천 35
  • 글꼴
  • 확대
  • 축소

토익 공부 많이 지겨우시죠?


저는 지겨운 거 참 싫어하는 사람이라 토익 공부하는데 많이 애 먹었습니다.


이번에 원하는 점수 나와서 1년정도 잘 써먹을 것 같아요.


 


제가 토익 공부하면서 느낀 건 생소한 표현들이 잘 안 외워진다는 거였어요. 단어장 외워도 솔직히 기억에 남는 건 별로 없지 않나요? 모르는 표현들은 나중에 봐도 또 모르잖아요. 저는 이런 반복이 너무 지겨워서 토익 공부하기가 진짜 싫었어요.


 


그래서 생각한 게 구글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제가 고등학교 때 영어 선생님이 구글에서 찾아온 예문으로 수업해주시고 그랬거든요.


 


제가 항상 헷갈리는게 until/by 거든요.


그럼 해설에 until은 지속, by는 완료를 의미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until은 delay 같은 동사랑, by는 finish 같은 동사랑 많이 쓰인다고 하죠.


 


그럼 그걸 검색해 보는 거에요. delay until 을 검색해보면 이 표현이 쓰이는 수많은 사례들을 볼 수가 있답니다. 그렇게 능동적으로 활용해 봄으로써 단어를 체화시키고 토익 공부의 지루함을 덜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자동 채우기 기능을 활용하면 많은 숙어들도 공부할 수가 있답니다.


 


 


이런 식으로 공부하면 단순히 스펙용으로 만든 숫자로서의 토익점수가 아니라


내 토익점수에 걸맞는 영어실력으로 당당하게 여러가지 영어 면접에 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1년 동안 우직하게 공부한 결과, 외국물 하루도 먹은 적 없지만 ted.com 의 프레젠테이션이나 ft.com 의 ceo 인터뷰 무리없이 5,60% 정도는 알아먹게 됐어요.


 


당장 점수가 급한 고시생분들이나 취업준비생 여러분께는 해당사항 없겠지만, 2,3 학년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모두 즐공하세요~

해커스토익, 토익교재무료, 토익책무료, 토익문제집무료, 토익교재 무료배포
토익비법노트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